"내 남편이 소개팅앱 해요"범죄 악용 주의해야

"내 남편이 소개팅앱 해요"범죄 악용 주의해야

"내 남편이 소개팅앱 해요"범죄 악용 주의해야

Blog Article


대학생 이원영씨는 올해 초부터 동네 친구를 찾기 위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동네 위치를 설정한 다음, 소개글을 보며 취향이 맞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식이다. 이씨는 12일 “미리 취향을 공유하다 보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데이팅 앱을 활용하면 과연 ‘이성’과 활발한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을까?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데이팅 앱 ‘아만다’와 ‘글램’을 이용해봤다. 데이팅 앱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여전히 데이팅 앱을 ‘점잖지 못한 서비스’로 여긴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4명 중 3명(77.8%)은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고 답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처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만남,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만큼 개인적인 신중함이 중요하지만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도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만남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제도적 규제는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업체들은 결혼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아직 젊은 싱글 남녀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 이런 대도시 싱글족을 위한 대안으로 ‘소셜데이팅’이 뜨고 있다. 이렇듯 With 코로나 시대에는 인연을 찾는 일도 온라인화가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


그래도 다른 소개팅어플에 비해서는 현질 유도가 적은 편이며, 소개팅앱 대표가 유튜브로 얼굴도 공개한 것은 글램이 거의 유일합니다. 그러나 실제 만남까지 가려면 본인만의 소개팅어플 첫인사와 대화 멘트 등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때 자신의 매력포인트와 관심사, 이상형, 데이트 스타일을 함께 정확하게 입력해 놓으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파악하기가 쉽습니다. 글램 어플은 젊은층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로 보통 20대에서 30대까지 남자와 여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으니 그런 서비스도 꼭 참여를 해야 예쁜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공짜로 이상형 찾기 서비스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2030 솔로들 다 모여라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 SLL 웹예능 ‘헌팅걸’과 ‘솔로...


한 익명 이용자가 올린 글에 유씨가 쪽지를 보낸 게 만남의 시작이었다. 유씨는 “글에서 드러나는 그 사람의 생각이나 인생 철학이 공감이 돼서 쪽지를 주고받기 시작했다”면서 “대화가 잘 통하다 보니 호감이 쌓였고 이후 전화도 하고 사진도 주고받다가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한국심리상담센터 강용 원장은 “빠르게 발전하는 첨단 사회에서 무조건 오프라인 연애만 고집하는 것도 문제가 있지만, 앱을 통한 연애는 분명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조언한다.


이는 상대방으로부터 데이트 요청을 거절당할 때 상황은 심각해고, 자존감이 낮아진다. 미국 국립과학원회보에 따르면, 거절의 감정은 신체적 통증과 동일하게 느껴지고, 신체적 부상처럼 해로울 수 있다. 선임 연구자 겸 행동 경제학자 스테판 화이트 박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여성은 40대에 들어서기 전에 남성을 선택하려 하는 반면, 남성은 40세에 들어선 이후 여성을 선택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생식력이 최고조에 달했을 동안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상당한 학력을 지닌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연합매일신문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러한 앱들은 위치정보를 이용해 근처에 있는 이성에게 쪽지를 보내고 실제 만남까지도 별다른 검증절차 없이 쉽게 이뤄져 이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이를 표방한 단순 '카피캣 서비스'가 우후죽순 쏟아지면서 일회성 만남의 통로로 이용되고 있는 것. 이 때문에 기존 채팅 사이트와 달리 매칭 성공률도 높아 결혼에 골인한 커플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싸이월드 등 다른 SNS와 정보를 연결해 놓으면 상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최근 로그인 이력이 있는 사용자만을 실시간 매칭해 소개팅 성사율을 끌어올렸다. 장기간 앱을 실행하지 않은 사용자는 매칭 대상에서 애초에 제외시키는 방식이다. 이는 진심으로 소개팅을 원하는 사용자만을 선별해 가능성 있는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또 다른 이용자는 “막상 들여다보니 여성은 조건 좋은 남자를 찾아 결혼하려는 한편, 남성은 어플에서 만난 여성을 결혼 상대로 여기지 않는 것 같다”며 스펙형 어플의 허점을 지적했다. 신지훈 대표는 2004년부터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무한 Cells Studio' 을 도와 텐센트와 넷이지와 같은 혁혁한 회사와의 협업에서 해리포터 외 6개 게임을 진행한바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페르소나 작물’에 마법걸기를 진행한 이용자에게 ‘웨딩 클래식카 4종 선택박스’, ‘구미베어 체어 선택박스’ 등을 일정 확률로 제공하는 ‘데이트 준비’ 이벤트를 실시한다. # 프로필을 내리던 중, 눈길을 사로잡은 익숙한 사진 한 장. 일명 ‘페북여신’, ‘인터넷얼짱’으로 유명한 A씨의 사진 밑에 적힌 한 줄, “지금 시간되는 매너 좋은 오빠 연락해요” 차단하고 싶었지만 ‘차단’ 버튼을 찾을 수 없었다.


그 후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남성은 여성의 학력은 선호 조건에서 제외했다. 반면, 여성은 계속 남성의 학력 수준을 선호 조건에 넣었다. 이에 대해 여성은 학력 수준을 '자질의 지표'로 간주한다고 화이트 박사는 설명했다. 더구나 학력은 '사회적 지위와 지능과 관련이 있다'고 화이트 박사는 덧붙였다. 최근 호주의 한 연구팀이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선택하는 남성과 여성의 선호도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다. 연구팀은 4개월 동안 4만1,000명 이상의 피험자를 실험할 수 있었다.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룸살롱 오피사이트 분당 오피 강남 가라오케

Report this page